[전남일보] 장종휘 에스이알 대표, 모교인 조선대에 발전기금 약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10-30 23:22 조회32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장종휘 에스이알 대표, 모교인 조선대에 발전기금 약정
창업보육센터 발전기금 500만원 약정
에스이알의 대표이자 조선대학교 동문인 장종휘 대표가 지난 14일 조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발전기금 500만원을 약정했다. 조선대 제공
에스이알의 대표이자 조선대학교 동문인 장종휘 대표가 조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발전기금 500만원을 약정했다.
19일 조선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14일 창업보육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약정식은 에스이알 장 대표와 창업보육센터 박형준 센터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장 대표는 2005년 2월 조선대학교 정보제어계측 학과를 졸업한 이후, 전자회로설계 및 시스템 통합제어 회사에서 업무 경력을 쌓았다. 이를 기반으로 '태양광 시스템 임베디드 기반 모니터링 장치'를 개발하고 사업화하기 위해 2019년 12월 조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했다.
장 대표는 창업보육센터의 사업화지원 아래 하드웨어 설계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스템을 통합 제어하는 제품을 사업화 했고 공장등록 완료, 관련 특허출원 완료,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정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장 대표는 "입주기업 및 센터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씨드머니로 활용되기 바라는 마음으로 금번 발전기금을 약정하게 되었다"며 "하드웨어 설계 및 소프트웨어 기반 통합제어 시스템 구축 전문기업으로 지역 및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스이알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제어 시스템 구축 전문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FSR 센싱을 이용한 각종 압력분포 분석 시스템, 범용 통신장치 등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장거리 이동 관련 스포츠, 레저, 여행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반사이익을 얻고자 'FSR 기술을 이용한 자전거 안장의 압력분포 측정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